[블앤소] 뇌신, 풍신 잡았습니다.... by 아스나르

오는길을 제외하고 3시간을 꼴아박으면서 결국 잡았습니다.

미궁 자체는 천천히 깨려 했습니다만 한번 가보자는 문파원들에 의견에 따라 어제부터 헤딩을 시작했습니다.
전날 조합은 권기린역이서서 미노우는 쉽게 처리했지만 배이도에서 의외로 시간이 끌리더군요.
사실 그냥 지나가도 되는 포인트를 일일이 잡으면서 진행한게 문제였습니다.
덕분에 그날은 그냥 배이도만 잡고 끝을 봤죠.

그리고 오늘 들어서 본격적으로 꼴아박기(...)를 시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어제 조합과는 달리 이번엔 검린기의 문파원 3명+공팟 암살을 받아서 했죠.
그래도 검사분이 한번 뇌신풍신까지 진행을 해본 상태라서 1층, 2층은 수월하게 꺴습니다.
확실히 2층에서 15분 제한이라고 하더라도 잡몹 포인트를 경공으로 이동하니 시간이 널널하더군요.

그래서 도착한 뇌신 풍신은... 음 간단하게 말하면 미친거 같아요.
진짜 첫날 꺤 팀을 어떻게 꺴나 운영자가 보러 왔다고 한 이야기가 납득이 됩니다.

운영자들은 청랑 홍랑처럼 피를 맞추면서 빼는걸 생각한거 같은데 유저들은 반대로 뇌신을 조지고 풍신을 조지는 방법을 생각했더군요.
타임어택도 없고 불장벽도 없지만 더럽긴 더럽습니다.
뇌신이 죽고 2분 가량 광역기를 무한대로 쓰는데 광역기 자체만으로도 힘들지만 뇌신이 깔아두는 뇌전구슬때문에 고생하더군요.
결국 풍신 어글자 한명만이 살아남고 뇌신 어글자가 죄다 사망해서 뇌전구를 없앤 다음 뛰어와서(...) 풍신을 잡는 방법으로 깼습니다.
처음에는 구슬 없애는 방법을 정확하게 몰라서 한 4번 가량 구슬과 함께 버티는 처절한 플레이를 했지만 결국 구슬을 없애고 풍신을 잡게 되었습니다.

해보고 느낀게 풍신탱을 하는 사람은 죽어나고 뇌신탱을 하는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더군요.
하지만 풍신탱을 하는사람들은 뇌전구슬+풍신 공격+ 광역기를 쓰고 지랄하는 뇌신까지 커버를 처야하는지라 고생길이 훤하더군요.
그리고 그렇게 죽을동 살동 해서 깬 뇌신 풍신은 이런걸 줬습니다.


소태도라니 소태도라니 이게 무슨 소리요 으헝헝헝... 거기다 옷도 안주다니...

뭐 일단 전 2넴에서 린검이라도 챙겼으니 좀 덜하지만 문파 검사분과 기공분은 건진게 없다는게 참.. 심지어 옷도 안나왔습니다..
내일 또 달려야 한다는 사실에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재미는 있는데 한편으로는 멘탈이 야금야금 깎이니까요.

그리고 전설 7단계 무기입니다. 뇌신풍신 무기가 280인걸 감안하면 그냥 뇌신풍신 무기가 나을거 같더군요.


마지막으로 때려잡고 난 뒤에 한컷. 암살님이 찍기 전에 상점으로 뛰어가시더군요 orz


덧글

  • 창천 2012/12/30 22:28 # 답글

    저거 전설 7단계 무기는 아닙니다. 지금 섭게와 인벤에 올라온 전설 무기는 공격력 313에 치명207, 관통 88, 옵션 일정확율로 내력 10회복에 깨달음 효과, 육각 4소켓이더군요.
    거기다 더 돋는 건 거래가능이란 사실(...)
    저 7단계는 아마 미궁 무기의 업그레이드 버전일 겁니다.
  • 라이프란츠 2012/12/31 13:37 # 답글

    저희랑 비슷한 방식으로 깨셨네요. 첫날에 저짓하면서 깨고, 다음날엔 풍신 드리블 하는 분이 이 날을 위해 준비해 왔다며 무신 보패랑 피통셋+방셋을 차고 오셨습니다(....) 그러니 어지간하면 안죽더라고요. 정 힘들다 하시면 뎀딜을 포기하고 버티기 수호+피통+방작으로 준비하는것도 방법일듯 해요.
    그리고 인벤 보니 풍신 드리블 공략이 아닌 나름의 정공이 나왔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